2. 미세먼지등에 어쩔 수 없이 노출되는 우리는 어떻게 해야하나?

마스크나 공기청정기들이 얼마나 미세먼지에서 우리를 얼마나 보호해주는지는 논란이 많다.

정책적 차원에서 국토 전반의 공기로부터 미세먼지를 저감하는 일을 하여야한다.

개개인은 마스크나 공기청정기도 그나마 써야하겠지만, 일단 몸에 쌓인 중금속을 몸 밖으로 건강하게 배출하는 일이 오히려 장기적인 건강보호에 더 실효가 있다. 그래서 중금속 디톡스를 자주, 정기적으로 해야한다.

평소 아래 음식을 자주 드시면서, 좋은 물을 많이 마셔야한다.

푸른 잎채소 (브로콜리 새순, 케일, 시금치…), 강황, 실란트로, 해조류, 마늘 식초에 절인 양파, 항산화식품, 질 좋은 오메가3 (질이 좋지 않으면 오히려 중금속이 많이 들어있음)…

 

아마씨유는 몸 속에 축적된 지방을 분해하여, 그 지방 속에 있는 중금속들도 몸밖에 배출시키기 때문에 아마씨유를 특히 권하고 싶다.

여성의 유방암은 전문가의 대다수가 유방에 축적된 지방속의 중금속이 제일 큰 원인이라고 입을 모으는데, 물론, 아마씨유가 유방암 예방과 치료에 특별한 효과가 있음은 말할 것도 없다.

앞에서도 이야기했지만, 여성은 신체에 지방이 장기축적되는 부위가 많다. 그래서 중금속 디톡스에 훨씬 더 신경을 써야한다.

 

그리고 장내 프로바이오틱스를 활성화시키는 여러 고급 제품들을 권하고 싶다.
(프로바이오틱스의 효능은 중금속디톡스가 아니라, 중금속이 혈관으로 들어가지 못하도록하고, 혈액 속의 중금속을 장내의 박테리아가 흡수한다. 건강한 사람의 경우 중금속 디톡스의 50%가 여기에서 이루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