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소식

시세 정보:

StockWatch.com  https://ca.finance.yahoo.com/  혹은 Stockhouse.com  에 들어가셔서, EBM 혹은 EBM.V 또는 V.EBM 으로 검색하시면 됩니다. 야후는 편하기는 하지만, 가끔 틀린 정보가 왕왕 올라옵니다.

 

공시정보:

Sedar.com 에서 영어와 불어 중 영어를 클릭하시고, 상단의 Search Data Base 하시고, Company Name 난에 Eastwood, Eastwood Bio-Medical라고 치시면 됩니다. 회계장부등 공개된 모든 서류가 나옵니다. 너무 많은 정보가 있어서 오히려, 길을 잃기 쉽습니다. 오히려, 전문가가 정리해주시는 한마디가 더 도움될 적이 왕왕 있습니다.

주식매매는 그럼 어디에서?

북미에서는 거의 모든 증권회사에서 매매가 가능하고 한국 내에서는 확인된  아래 3곳을 통해 매매하실 수 있습니다

: 하나대투, 신한금융투자, 한국투자.

 

회사의 강점: 

  1. 저희 회사의 강점은 '천연 재료를 사용한 대사증후군 치료법' 분야에서 1위의 제품과 기술력을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이는 과장된 광고성 의견이 아니라 캐나다 소비자 당국에서 허가한 내용입니다.

 


당뇨대란 속의 대박

 


이 정도라야 일등

 


왜 유일한가?

 

2. 단순히 연구 개발만 계속하는 것이 아니라, 이미 많은 인허가를 받았고, 실제 판매까지 도달한 제품이 많습니다. 지금도 판매와 관련된 인허가를 지속적으로 취득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약점과 개선방안:

캐나다 동종 유사기업에 비해 당사 주가는 현저히 저평가되어있다고 믿습니다. 원인분석과 개선방안을 아래와 같이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1-1. 저희는 위에서 설명드린 바와 같이 당사의 내재가치는 무한하다고 확신합니다.

1-2. 최초 상장이유도 자금부족이 아닌 대형 M & A시 기업가치를 정당하게 평가받기쉽게하기 위함이었습니다.

당사 대주주와 회사의 지속적인 자사주 매입만으로도 저희가 자금부족으로 상장한 것이 아니라는 사실은 쉽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자금부족으로 상장한 것이 아니어서, 최소량만의 주식을 유통시켰고, 전체 주식의 70% 이상을 아직 모회사와 관계자가 보유하고 있습니다.

1-3. 주식공개라고 하지만 당사의 내재가치에 오래 전 부터 관심을 갖고 계신 분들이 단기 시세차익이 아닌 장기적인 관점에서 당사 주식을 보유하신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1-4. 장기보유 목적의 주식비중이 크다 보니 매도물량이 적고 따라서 거래량도 적습니다.

1-5. 소규모 거래량으로 인한 부작용이 있습니다. 소위 주가를 왜곡시키는 투기목적의 ‘작전세력’들이 중개수수료에도 못 미치는 소규모 거래를 인위적으로 발생시켜 가격하락과 기존 주주들의 실망투매를 유도하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1-6. 참고로, 당사 경영진은 경영에만 전념할 뿐 인위적인 주가부양 내지 주가조작을 위해 기업 전망치를 부풀리거나 호재를 남발한 적이 없고 앞으로도 그렇게 할 계획입니다.

따라서, 경영진이나 작전이 전혀 장난을 치지 않은 정직한 아니 오히려 부당하게 저평가 받는 주식가격이라고 보시면 정확합니다.

1-7. 당사의 주가부양 정책은 ‘실속’ 두 글자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첫째,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한 회사 내재가치 향상입니다. 이에 관해서, 지난 2년간 눈부신 성과가 있었고 앞으로도 그렇게 하겠습니다.

둘째, 저희 회사는 원래 연구개발에만 치중하는 회사였지만, 이제는 더 나아가 제품생산과 판매에서도 성공하겠습니다. 작년에 이미 공시해드린 바와 같이 당사는 우수 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기준인 GMP급 생산시설을 확충하였고 관련 인허가를 이미 받았으며 시운전을 마쳤습니다. 따라서 생산량 제약으로 인한 판매제한이 올 가을에는 해소될 예정이고 충분한 물량확보와 함께 판매에 집중하겠습니다.

셋째, 그 동안 미진했던 주식관련기업홍보활동(IR)도 이제부터 본격적으로 시작하겠습니다. 인위적인 주가부양이 아니라 알릴 것은 알리고 바로 잡아 부당하게 저평가 받는 것은 바로 잡는 일을 하겠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저희 회사를 자의로 분석하는 근거 없는 자료들이 인터넷상에 유포되어 있는데, 저희 회사를 건강식품도매상 또는 심지어 다단계 유통회사로 소개하고 '대사증후군' 치료법 내에서의 위치 등 본질과 핵심은 전혀 언급하지 않고 있습니다.

IR에 소홀했던 것은 연구개발회사인 당사의 기밀보호중시정책이 원인이기는 합니다만 이번 가을부터는 적극적으로 방향을 바꾸겠습니다.

참고로 저희 회사를 본격적으로 심도 있게 연구한 투자회사는 아직 없었으며 저희가 자료를 제공한 적도 없었습니다. 앞으로 저희 회사에 대해서 체계적으로 분석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주식분석 전문가들에게 자료를 배포하겠습니다.

넷째, 당사 보유주식도 미리 공개하여 시장이 예측할 수 있는 스케쥴에 따라 정기적으로 방출하여 거래량을 충분히 확보하겠습니다. 즉, 매도물량이 없어 거래가 중지되는 상황을 종료시키고 매수하기 좋은 주식이 되도록 만들겠습니다.

다섯째, 당사의 내실 있는 경영과 우수한 실적에도 불구하고 주가가 계속해서 저가에 머물러 있다면 배당을 실시하겠습니다.

여섯째, 회사차원에서 자사주 매입을 실시하겠습니다.

1-8. 토론토 주식시장에 상장된 생명공학 분야의 주식과 당사 주식을 아래의 기준을 놓고 평가해보시면 저희가 왜 당사 주식이 크게 저평가 되어있다고 믿고있는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첫째, 영원히 연구단계에만 머무르면서 호재만으로 주식가격을 유지하는 그런 회사인가, 아니면, 판매 허가까지 받은 기술과 실제로 개발된 제품이 있는 회사인가

둘째, 실제로 판매가 시작되었는가

셋째, 자사 GMP 생산설비를 가지고 있는가 아니면 타인 설비에서 위탁 생산하는가

넷째, 실제 사용자가 있는가

다섯째, 회사나 대주주의 자금력이 회사의 오랜 존속과 지속적인 성장을 지지해줄 수 있는가. 호재남발로 외부자금을 동원하여 생존을 유지하는 회사인가

위는 전부 저희의 주관적인 판단이기는 하지만, 비교가능한 토론토 주식시장의 생명공학/제약산업 주식가운데 저희 주식이 아마 가장 저평가된 주식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2017년 8월20일 현재-위는 저희의 주관적인 판단이라는 것을 다시 한번 밝힙니다).